안녕하세요!^^ 맛집 블로거 나나입니다.
아주 현실적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후기 및 애드센스 수익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약 2달 반, 애드센스를 시작한 지 약 한 달이 된 병아리 블로거예요.
저의 2020년 10월 한 달 간의 수익에 대해 기록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유튜브도 보고, 다른 티스토리 운영 후기들을 많이 찾아봤었어요.
티스토리 운영 후기들을 보면 블로그로 100만원 벌기, 1000만원 벌기 등 엄청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글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분들은 그만큼의 수익을 얻기 위하여 엄청난 노력을 했을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지극히 평범한 직장인이고, 그저 맛집 탐방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제가 다닌 맛집들을 기록하며 새로운 취미 생활을 갖기 위해 블로그를 만들었어요.
그래서 저의 애드센스 한 달 차 수익 결산은 아주 현실적입니다.
제가 아주 작은 수익임에도 불구하고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 이것저것 찾아보고 있을 분들을 위해서예요.
저도 다른 블로거들의 운영 후기들을 읽으며 많이 참고했고, 현실적인 수익을 보여주시는 분들 덕분에 수익에 대한 큰 기대감 없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제 블로그의 성장 기록을 남기고 싶어서예요.
지금은 병아리 블로거지만, 꾸준히 노력해서 성장해가는 저의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수익을 보여드리기에 앞서, 2달 반 동안 운영한 블로그의 방문자 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주간 방문자 수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트가 우상향을 하고 있어요.
매주 방문자 수가 늘어난 덕분에 지치지 않고 포스팅을 할 수 있었어요.
월간 방문자 수입니다.
매달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월별 방문자 수]
[월별 하루 평균 방문자 수]
[월별 포스팅 개수]
월별 포스팅 개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9월 29일에 애드센스를 달고 나서 10월 한 달 동안 거의 1일 1포스팅을 했어요.
그래서 9월보다 블로그가 더 빠르게 성장한 것 같습니다.
이제 보여드릴 것은 아주 현실적인 애드센스 한 달 차 수익입니다.
2020년 10월 한달 간의 수익입니다.
9월 29일에 애드센스를 달고 0.01 달러로 시작했어요.
따라서 10월의 수익은 3.16달러입니다.
현재 환율로 따지면 3,581원을 번 셈입니다.
정말 적은 금액이죠?
한 달에 100만원, 1000만원을 벌기까지의 길이 녹록지만은 않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물론, 제 블로그는 수익형 블로그라고 하기는 힘들어요.
맛집을 위주로 올리기 때문에 핫이슈가 되는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들보다 성장이 더딥니다.
하지만 1일 1포스팅의 위력은 역시 좋아요.
10월 한 달 동안 거의 1일 1포스팅을 했더니 아주 큰 폭으로 방문자 수가 상승했습니다.
11월에도 1일 1포스팅을 하며 제 블로그가 얼마나 성장을 할지 기대가 돼요.
제가 대충 계산을 해보니, 하루에 2만 5천 명 정도 들어오면 100만원의 수익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하루 25,000명이 오는 블로그가 되는 그날을 목표로 삼으며 달리려고 합니다.
제 포스팅을 보며 블로거를 꿈꾸시는 분들이 있다면, 너무 큰 목표를 처음부터 갖지 말라고 하고 싶어요.
수익만 보고 달려가기보다는 부업 혹은 취미 생활이라고 여기며 즐겁게 운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가 파워블로거가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2달 반 운영, 애드센스 한 달 차 수익 결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3달 반 운영, 애드센스 2달 차 수익 (1) | 2020.12.07 |
---|
댓글 영역